[새펀드]피델리티 '월지급식 이머징마켓 채권 펀드'

피델리티자산운용은 매월 발생하는 이자소득을 지급하는 '월지급식 이머징마켓 채권펀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피델리티 월지급식 이머징마켓 채권펀드는 이머징 국가에서 발행된 달러 표시 국채·국공채에 주로 투자함으로써 채권투자에서 발생하는 이자수익의 일정 부분을 매월 투자자에게 지급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머징마켓 채권은 일반적으로 은행금리 및 선진국 채권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월지급식 형식으로 배당금을 지급하는 만큼 은퇴 후 정기적인 소득이 필요한 투자자나 매월 일정액의 생활비 및 교육비 등이 필요한 투자자에게 유용한 투자수단이 될 수 있다고 피델리티운용 측은 전했다.

서진희 피델리티자산운용 상무는 "판매사가 아닌 운용사 차원에서 상품위원회를 구성해 매월 분배액을 결정하는 만큼 원금손실의 가능성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적"이라고 밝혔다. 서 상무는 "피델리티의 상품위원회는 월지급식 펀드 운용에 대한 피델리티의 축적된 경험과 역량의 소산"이라며 "엄밀한 협의와 판단에 따라 매월 지급금액을 결정함으로써 원금에서 배당금 지급을 최소화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델리티는 이번에 출시하는 월지급식 이머징 마켓 채권펀드 외에도 아시아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해 높은 수준의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는 월지급식 펀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피델리티 월지급식 이머징 마켓 채권펀드는 지난 12일부터 하나은행 온라인 펀드몰(http://www.hanabank.com/contents/mkt/fnm/index.jsp)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