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크 소울차일드, 3년만에 6집 'MusiqInTheMagiq' 국내 발매
입력
수정
소울 뮤지션 '뮤지크 소울차일드(Musiq Soulchild)'의 6집 'MusiqInTheMagiq'가 17일 국내 발매됐다.
3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앨범은 네오소울과 이지 리스닝 알앤비 발라드가 적절히 조화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 앨범 'Onmyradio'와 비슷한 구성을 보인다.'Onmyradio'에 수록된 뮤지크 소울차일드의 대표곡 'Ifuleave'는 이번 앨범의 'Yes', 'Waitingstill'과 비슷한 느낌이며, 차분함과 몽환성을 동시에 갖춘 'Medicine'은 전작의 'Sobeautiful'을 이어간다.
또한 뮤지크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인 현실적이면서도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노랫말'은 이번 앨범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출근길에 들른 주유소에서 작업을 걸어오는 한 여성에게 자신은 엄연한 유부남임을 알리는 'Single',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한 여성에게 내가 너를 치료할 수 있으니 내게 모든 걸 맡겨 달라며 유혹하는 'Medicine', 내가 신경쓰는 것은 오직 너의 행복이라고 노래하는 'Yes' 등의 노랫말은 앨범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뮤지크 소울차일드의 6집 'MusiqInTheMagiq'은 발매 첫 주 빌보드 앨범차트 8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열린 '서울 소울 페스티벌'을 통해 내한한 뮤지크는 당시 재범과 'love' 듀엣 공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경닷컴 유원 기자 uo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