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성진기계…33년 외길, 고무사출성형기 전문기업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1978년 설립된 ㈜성진기계(대표 김진욱, www.sungjininjection.co.kr)는 고무사출성형기 전문제조기업이다. 브라다사출성형기,폴리머애자사출성형기,자동고무사출성형기,진공고무사출성형기,진공트랜스퍼성형기,APG 에폭시 사출성형기,스웨징기 등이 주요 생산품이다.

그 중 브라다 사출성형기는 서보 유압시스템을 사용해 금형상태에 따라 사출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클램핑 볼트를 미세하게 조정해 금형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전 · 후면에 커버가 장착돼 있으며 별개의 유압시스템을 사용,상 · 하 코어가 동시에 작동돼 제품 추출이 용이하다. 사출은 1단계에서 8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이 사출성형기에서 만들어진 제품은 스포츠카,패션카,카고카의 타이어에 사용된다. 성진기계는 앞으로 이 브라다사출성형기를 러시아,인도 등에 수출할 예정이다. 성진기계는 수출 비중 확대에 대비,'수출 중심의 기업 육성'을 올해의 목표로 삼았다. 2003년 영천시 화산면에 2만460㎡ 부지 규모에 공장을 구입,'SJ KOREA'라는 별도법인을 설립했다. 김진욱 대표는 "올해 하반기부터 터키,이란,러시아 등으로 수출이 늘어날 것에 대비,이곳으로 본사와 공장을 모두 이전해 수출 전진기지로 삼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진기계는 고무사출성형기 외에도 절연체 '애자'를 생산하는 애자사출성형기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 수출 목적으로 애자사출성형기 생산에 투자한 결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에 각각 250만 달러,100만 달러 계약이 체결됐다.

성진기계는 '회사의 주인은 직원'이라는 이념으로 복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념일과 공휴일엔 직원가족들에게 선물을 보내고 있으며 직원자녀 학자금 지원도 검토 중이다. 이노비즈 대구 · 경북지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진욱 대표는 "매달 자동차,전기,타이어 관련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한다"면서 "고무사출성형기와 애자사출성형기를 두 축으로 수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