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식고충처리반 Q&A] 에스엘 매도기회 놓친 것 같은데…
입력
수정
현대·기아차 약진…동반성장 기대Q 지난 4월 자동차업종 주가가 급등할 때 에스엘을 2만8000원에 매수했습니다. 이후 주가가 3만원을 넘어갔지만 매도 기회를 놓치고 현재는 손실이 난 상태입니다. 시장 전망은 어떤지,종목으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A 현대차와 기아차는 전 세계에서 매우 강력하게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자동차 종주국인 미국에서 일본차를 따라잡으면서 약진 중인 것은 다 알려진 사실입니다. 업황이 좋아져 이익이 늘어나는 화학주와 달리 현대차 그룹은 자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일취월장하고 있습니다. 에스엘은 헤드램프를 비롯한 자동차 램프류와 섀시,조향기기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9841억원,당기순이익은 860억원에 달했습니다. 전 분기의 실적이 다소 부진했는데 이는 신모델 출시로 인한 상각비 부담,최근 급격히 늘어난 글로벌 투자로 인한 단기 부진이 원인입니다.
하지만 가동률이 크게 상승하고 있어 다음 분기부터는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차 기아차와 함께 미국과 중국 등 전 세계에 공장을 만들고 있어 세계적 부품 기업으로의 도약이 기대됩니다. 직전 저점인 2만3000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장기적 관점에서 보유할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