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 성과중심의 경영컨설팅서비스,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주)’


기업들의 경쟁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치열해지고 있다. 원가 상승과 환율 변동, 내부 생산성 저하, 인재 선발 및 육성의 어려움 등 경영 환경 상의 불확실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는 반면, 기업 내부 인프라는 기대에 못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향상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업의 기초체력을 보강하고자 많은 기업의 CEO들은 밤낮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

기업에 있어 기초체력은 바로 ‘운영 관리’라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운영 관리 분야가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 없는 단순한 거래 혹은 매매성격의 업무로 치부되곤 했었다. 하지만 현재는 기업이 제공해야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면서, 운영 관리 부문에서의 혁신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기업의 비전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행시키는 매개체이자, 그 자체가 모방 불가능한 경쟁 우위의 기반이며, 전사 변화 관리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는 운영 관리. 이 분야에서 혁신적인 운영 관리 시스템으로 많은 기업체의 컨설팅을 수행해 온,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 주식회사(대표 오승목 http://www.looxent.com)가 한경닷컴 선정의 [2011년 상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에서 경영컨설팅 부문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 주식회사(이하 룩센트)는 2008년 설립된 이래로 국내외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 그 중에서도 특히 운영 전략 수립 및 성과 혁신에 대한 경영 자문을 전문적으로 제공해온 경영 컨설팅 전문 회사다.

룩센트는 ‘Look’과 ‘Cent (& Centillion : 1,000의 100제곱, 가장 큰 숫자)’의 합성어로, 아주 미세한 부분부터 최고 경영자의 관점까지의 모두를 관찰하고 개선의 가능성을 찾아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 의미만큼이나 성공적인 운영전략 수립 및 성과 혁신에 대한 경영자문을 제공하여, 운영관리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를 구축한 룩센트는 선정 심사에서 기업 신뢰도와 고객 만족도를 모두 충족시키며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을 거머쥐었다. “다양한 산업과 규모의 고객사가 업계 최고 수준의 역량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진정한 변화를 추구하는, 실질적인 성과중심의 효과가 지속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의 제공”을 신념으로 삼아 이를 최우선에 두고 있는 룩센트가 그 진가를 높게 평가 받은 것이다.

고객사가 처해있는 복잡한 경영환경과 다양한 산업 특성에 최적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룩센트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끊임없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고안하고 고객의 요구를 해결해줄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예로 룩센트의 자체 개발 웹 솔루션인 ‘SYNAPSE'는 기업 일련의 성과향상 활동과 결과를 추적,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룩센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두루 유용되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한 우수한 능력과 성실함을 겸비한 컨설턴트는 룩센트의 가장 큰 경쟁력이다. 룩센트는 다양한 산업전반 분야에 걸쳐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원가 절감 및 성과 혁신, 운영 전략 최적화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항상 고객의 이익을 우선하며 컨설턴트 모두가 고객사의 발전을 위한 마음으로 헌신을 다해왔다.

치열한 기업 경쟁 시대에서 기업 실정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고, 전략적 운영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초체력
을 튼튼히 한다면 성공적인 기업 가치 상승을 반드시 이룰 수 있다.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 주식회사와 함께 기업의 기초체력을, 나아가 목표를 달성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