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식고충처리반 Q&A] 급락하는 OCI 계속 보유해야 하는지…

40만원대 매력…장기 관점서 봐야
Q) 지난 4월 OCI를 51만원에 샀습니다. 매수 후 주가가 잘 올라 60만원을 넘었지만 매도하지 않고 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주가가 급락해 걱정이 많습니다. 보유해야 할지,보유한다면 매수가격까지는 올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왜 급락했는지 이유도 알고 싶습니다.

A) OCI는 태양광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태양광 전지는 대체에너지 분야의 대표이며 OCI는 태양광 전지의 소재인 폴리실리콘을 제조하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주가는 60만원에서 40만원까지 급락했는데 이는 단기급등으로 인한 차익매물에다 폴리실리콘 가격이 하락하면서 주가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일본지진 이후 원자력 발전이 소외되면서 태양광이 재차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각국은 태양광 분야에 공격적인 투자를 할 것이라 밝히고 있습니다. 폴리실리콘 가격도 안정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의 주가 40만원대는 분명 매력이 있는 가격입니다. 기관 외국인 수급도 나아지고 있습니다.

매수한 가격까지는 충분히 재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도 투자하기에 좋은 종목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시장상황이 최근 다소 불안한 구석이 있으므로 최근의 저점인 40만원을 손절선으로 설정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시장상황이 좋아진다면 주가는 역사적 고점인 64만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장기 관점의 투자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