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아이스크림 문화를 선도하는, 웰로하스의 중심 ‘한국테크’
입력
수정
눈처럼 차가우면서도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최근 디저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맛과 모양, 향까지 고급스러움과 신선함을 더해가고 있다.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의 규모 중 30%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 전문점 시장으로 약 3800억 가량이다. 이 중에서도 34%는 ‘슈퍼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이라 불리며 1200억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슈퍼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이란 유지방 함량이 높고 천연과일 등 고급 재료를 쓰는 아이스크림을 말한다. 요즘 디저트와 웰빙 열풍을 따라 유럽형 젤라또나 즉석에서 만드는 수제 아이스크림, 천연과일을 사용한 제품 등이 이에 속하며, 점점 소비자 입맛의 고급화와 웰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맛과 향․다이어트․위생적인 측면 모두 뛰어난 웰빙 아이스크림 제조에 힘쓰는, 한국테크(대표 심상창 http://www.kortech.co.kr)가 그 진가를 인정받으며 [2011년 상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창업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제성장 및 소득수준의 증가로 21세기의 이슈는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통한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한국테크는 로하스의 개념을 설립이념에 도입하여 우리아이들의 건강한 미래까지 책임지는, 개인적인 웰빙차원을 넘어 사회적인 웰빙을 추구하고 있는 회사다.
소비자 건강을 선도하기 위해 특허기술을 응용한 제품개발에 힘쓰고 있는 회사 한국테크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건강지향에 맞추었다. 이러한 한국테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계는 급속냉동기능과 즉석에서 과일아이스크림을 믹스하여 만들어도 기계의 과부하가 걸리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웰빙 아이스크림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거머쥘 수 있었다.현재 아이스식품의 시장 환경은 외국에 로열티를 지불하고 판매하는 고가제품 시장과 냉동고에 제품을 보관하면서 판매하는 저가제품의 시장으로 구분되어 있다. 최근 소비자들은 건강을 이유로 저가제품의 시장에서 고가의 프리미엄제품 제품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테크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2001년 6월 ‘즉석식의 천연생과일 아이스크림기계’에 대하여 특허청으로부터 특허인증을 받았으며, 2006년 3월 특허기술을 이용한 제품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2006년 대한민국특허기술이전박람회에 참가한 바 있다. 특허를 이용한 한국테크의 차별화된 기계에서 만들어지는 즉석식생과일아이스크림은 소비자들이 보는 앞에서 원하는 형태로 생과일과 아이스크림 재료를 갈아 만들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맛과 향, 그리고 신선도부분에서도 매우 위생적인 제품으로 입증되었다.
이로써 한국테크는 공장에서 대량생산 되는 아이스크림이 아닌, 소비자의 눈앞에서 직접 생과일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주는 우수한 성능의 아이스크림기계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국테크는 웰빙 아이스크림기계를 저가에 공급하며, 즉석식 생과일 아이스크림 가맹사업을 통해 국내의 즉석식생과일 아이스크림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실제 한국테크 기계를 이용한 즉석생과일 아이스크림은 신선한 과일을 사용하여 즉석에 갈아 만드는 과정을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보기 때문에,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까지 두 배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러한 건강아이스크림은 맛과 향, 다이어트,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시장의 트렌드를 감안하였을 때, 생과일아이스크림이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의 25%를 점유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임직원들의 열정과 경영, 연구, 생산, 그리고 판매에 이르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웰로하스의 중심에 선 한국테크. 특허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 우뚝 서게 될 한국테크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