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시험 국가공인1호 TESAT] 테샛 EBS 교재로 공부하세요
입력
수정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서 판매EBS 교육방송에서 진행되는 테샛(TESAT) 특강용 교재가 이번 주말부터 전국 주요 온 · 오프라인 서점에서 일제히 판매된다.
테샛 추천 교육기관으로 금융자격증시험 전문교육업체인 와우패스는 'EBS 한경 TESAT 기본서(744쪽)'(사진)를 23일 출간해 이번 주말부터 전국 서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EBS 방송교재로 제작된 이 책은 경제학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하는 사람은 물론 경제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손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테샛 출제 경향 분석을 바탕으로 경제일반,시장원리,노동,국민소득,금융,경영 등 129개의 테마를 선별해 그에 맞는 이론 및 문제풀이 형식으로 짜여졌다. 또 시험 전 반드시 풀어봐야 할 필수 기출문제와 출제 예상문제를 해설과 함께 담아 실전응용력을 높였다.
이 교재는 와우패스가 EBS 플러스 2 채널에서 오는 8월15일~9월2일 진행하는 테샛 특강 교재로 쓰인다. 이번 특강에서는 미시 거시 금융 시사경제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진다. 방송은 평일 아침 8시~8시30분이며 대학생과 직장인들을 위해 토요일 아침 7시부터 9시30분까지 종합 재방송한다. 손완호 와우패스 과장은 "많은 기업과 금융회사들이 취업과 승진 인사 등에 테샛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만큼 이번 EBS 특강이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와우패스는 EBS 테샛 교재를 활용,8월21일 시행 예정인 12회 테샛 대비 강좌도 오는 24일 개설할 예정이다. 온 · 오프라인으로 동시 수강이 가능한 이번 강좌는 8월15일까지 진행되며 시험 응시 후 2급 이상을 받은 성적 우수자에겐 인센티브 부여 차원에서 테샛 응시료를 50~100% 환불해준다.
강현철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