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소비자 눈높이 맞는 최고의 품질ㆍ디자인 구현"

윤석경 SK건설 부회장
"주거 문화,마케팅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SK건설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의미가 큽니다. "

윤석경 SK건설 부회장은 "앞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시공 능력을 통해 최고의 품질,최고의 아파트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품질과 선도적 디자인을 구현하는 데 애써온 점도 높게 평가받은 결과"라고 강조했다. SK건설이 이번에 마케팅대상을 수상한 '삼선 SK VIEW(뷰)'는 역세권과 간선도로망 등 교통 입지가 뛰어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돼 있다.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건물을 배치하고 지하에만 주차시설을 설계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 SK건설의 자체 진단이다.

윤 부회장은 "인류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기업 정신을 바탕으로 자연과 인간,기술이 조화를 이룬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며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나가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 부회장은 주택사업 외에 토목,플랜트 건설 부문도 시장 확대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미 SK건설은 아파트 외에도 도로,교량 건설 등 토목 사업과 함께 해외 플랜트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해외에서 잇따라 공사 물량을 따내면서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