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고객 감동 방송광고] KB국민카드,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라이프 디자이너'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지난달 서울 내수동 KB국민카드 빌딩에서 KB국민카드 출범 100일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최 사장은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라이프 디자이너'라고 규정했다.

KB국민카드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자산인 '국민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진정한 배려의 마음','배려의 마음을 현실화하는 지속적인 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큰 혜택을 찾아 줌으로써 진정한 국민생활의 힘이 되고자 하는 각오와 다짐을 담아 반영한 것이다. 최 사장은 또한 전 직원이 참여하는 '브랜드 개성찾기 사진전','개인비전 작성' 등의 내부 행사를 통해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모든 직원이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 와이즈카드'와 'KB국민 노리체크카드'는 KB국민카드의 정체성을 보여준 신상품이다.

허각이 모델인 'KB국민 와이즈카드'는 새롭게 출범한 KB국민카드가 야심 차게 내놓은 대표 상품.고객별로 포인트리 적립을 최적화시키고,적립된 포인트리의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고객이 많이 사용한 영역을 찾아 기본포인트리 대비 최대 10배까지 적립해주고, 업계 최초로 적립된 포인트리를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으로 인출 할 수 있도록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점이 특징이다. 국민생활의 힘이 되고자 하는 KB국민카드의 의지가 담긴 상품이라 할 수 있다.

김경갑 기자 kkk1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