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 힘찬병원, 은평에 제 7병원 개원 등

힘찬병원, 은평에 제 7병원 개원


◆…관절 · 척추전문 힘찬병원은 지난 1일 서울 · 수도권 서북부 중심지역인 은평구 녹번동에 제7병원인 은평힘찬병원(병원장 임홍섭)을 개원했다.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연면적 7372㎡)에 138병상을 갖췄으며 100여명의 의료진과 직원이 진료 및 고객서비스에 나선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등 3개과를 개설했다. 힘찬병원은 인천 연수,부평,서울 목동,강남,강북,강서에 이어 은평지역에 제7병원을 개원함으로써 수도권 거점별로 유기적인 진료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힘찬병원은 이로써 총 1100여 병상,의료진 110여명,직원수 1200여명으로 외형이 커졌다. 서울대병원, 월드클래스센터인증

◆…서울대병원은 교육 연구 진료 국제교류 신기술 등 5개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한 전문센터를 자체 선정하는 'SNUH 월드클래스센터 인증'제도를 마련해 최근 17개 센터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에 인증받은 센터는 유방센터,인공와우센터,위암센터,종양영상센터, 후두암센터,안감각기관센터,파킨슨센터,의료정보센터,장기이식센터,강박증센터,임상시험센터,신생아집중치료센터,대장암센터,소아심장센터,뇌종양센터,갑상선센터,감마나이프센터 등이다.

인천성모병원, 온열 암치료기◆…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부천 지역에서 처음으로 암 치료를 위한 온열치료기를 도입했다. 독일에서 제작한 셀시우스 TCS 시스템으로 신체의 국소 온도를 올려 신진대사와 면역체계를 활성화해 암을 치료하고 방사선 치료효과를 높인다. 온열 암치료는 암세포가 정상세포에 비해 열에 민감하다는 점을 이용해 환자 몸속에 고주파를 투과시키고 암세포 주변 온도를 43도 정도로 높여 암세포만을 없애 '제5의 암치료법'으로 불리고 있다. 고형암은 물론 대부분의 전 · 이재발암 치료에 적용할 수 있다.


순천향대병원, 비반수술 설명회

◆…순천향대병원 고도비만수술센터는 7일 오후 6시30분부터 병원 내 모자보건센터 6층 회의실에서 '고도비만수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센터는 앞으로 매월 첫째,셋째 목요일 오후 6시30분에 동일한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열 예정이다. 고도비만 수술은 대략 체중이 100㎏을 넘어가는 사람에게 시행할 수 있는데 위를 절제하거나 일부를 묶어 음식흡수량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