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 SK뷰②입지]단지에서 선릉역까지 걸어서 3분거리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등 3박자 갖춘 강남 알짜단지
단지 바로 옆으로 도성초, 진선여중고 위치..명문학군

‘개나리 SK뷰’는 교통, 편의시설, 학군까지 잘 갖춰진 강남의 중심 역삼동에 들어서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2호선과 분당선의 환승역인 선릉역이 단지에서 약 200m 떨어져 있는 초역세권 단지인데다 테헤란로에 인접해 있어 자동차를 이용한 이동도 수월하다. 특히 오는 9월 분당선 연장선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대중교통 이용이 훨씬 더 좋아질 전망이다.‘개나리 SK뷰’에 대해 관심이 높은 또 다른 이유는 바로 교육환경 때문이다. 강남 8학군에 해당돼 경기고, 휘문고, 영동고 등 명문학교가 주변에 즐비한데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도성초, 진선여중고가 위치하고 있다. 특히 진선여고는 서울지역 내 여고 가운데 서울대 진학률이 가장 높은 곳으로 유명해 자녀들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의 경우 어느 학교에 배정받을 수 있느냐에 따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도 1~2억원 정도 가격차가 벌어진다”며 “이런 의미에서 ‘개나리 SK뷰’는 학군 메리트는 충분한 단지”라고 말했다.

그렇다보니 이미 계약을 마친 입주예정자들 가운데는 자녀 교육을 위해 이사 오려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의 부부들이 대다수라는 게 SK건설측의 설명이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주부들이 쇼핑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형할인마트인 이마트가 개나리타운 내에 위치하고 있고 재래시장인 도곡시장과 롯데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도 가깝다. 재래시장부터 백화점까지 주부들의 입맛에 맞춰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란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쇼핑시설은 물론이고 주변으로 동영문화센터, LG아트센터, 공연장과 영화관을 갖춘 코엑스 등이 인접해 있어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개나리 SK뷰’는 교통과 교육은 물론, 여가와 편의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알짜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