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보양식 장어와 복분자의 만남, 여주맛집 ‘청심정 풍천민물장어’


[중소기업브랜드대상]

지난 7월17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에서는 전북 고창 베이스캠프에서 멤버들이 팀을 나눠 저녁식사 복불복을 펼치는 모습이 펼쳐졌었다. 이 때 시청자들의 목에서 꼴깍 소리가 나게 했던 메뉴가 있으니, 바로 한여름 대표 보양식 장어와 복분자다.올여름은 유독 폭우와 폭염으로 더위가 더 심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더위에 지쳐가며 입맛도 사라졌다면, 보양음식 장어와 복분자가 만난 ‘장어 복분자양념구이’가 별미인 여주맛집 청심정 풍천민물장어(대표 이정미 http://www.janganara.com)를 찾아보자.

중소기업 발전을 도모하는 한경닷컴 선정의 [2011년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에서 높은 점수로 ‘맛집 부문’을 수상한 청심정 풍천민물장어(이하 청심정)는, 100% 국내산 장어와 국내산 고창 복분자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지켜주며 이번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거머쥐게 되었다.

청심정은 전라 남, 북도 양식장과의 협약을 통해 직송을 받아 100% 국내산 장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장어 품질보증서로 검증이 된다. 이렇게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진 청심정의 장어 참숯소금구이와 복분자양념구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맛있게 먹고 건강해질 수 있는 최고의 웰빙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경기도 여주군에 위치한 장어나라 청심정은 ‘음식은 정직해야 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식재료에서부터 손님을 맞이하는 마음까지. 청심정의 전 직원들은 정직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100% 국내산 장어와 100% 국내산 고창 복분자 사용, 100% 참숯만을 사용한다. 그 결과 청심정은 소비자들로부터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신뢰를 얻게 되었으며, 여기에 더해진 모방할 수 없는 맛으로 브랜드대상 맛집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까지 안게 되었다.

특히나 청심정의 대표 메뉴인 ‘복분자 양념구이’는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이색 메뉴로 유명하다.

장어는 영양의 보고라 할 수 있다. 동의보감에서도 장어 효능에 대한 기록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장어는 양질의 단백질과 성인병에 특히 좋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많아 고혈압, 당뇨, 비만의 위협에 시달리는 성인들에게 좋다. 또 발육 증진과 시력 회복, 두뇌 활동에 좋은 성분이 많아 수험생이나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특히 장어는 비타민A와 B1, B2가 풍부하고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E가 풍부해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복분자는 대표적인 국민 보양과일이다. 복분자는 항산화 기능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관질환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좋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미용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장어와 복분자가 만난 음식이 바로 청심정의 ‘복분자 양념구이’인 것이다. 싱싱한 장어를 복분자에 오랫동안 재운 뒤 숙성시킨 ‘복분자 양념구이’는 청심정의 인기 메뉴로, 장어의 탱글탱글한 속살이 복분자 특유의 달콤쌉싸름 한 맛과 잘 어우러져 있다.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향이 매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청심정만의 메뉴이다.

게다가 청심정이 위치한 곳은 여주프리미엄아울렛과 여주골프장이 가까워, 주말여행이나 드라이브코스로 들르기에도 더없이 좋다. 하여 청심정은 여주아울렛맛집, 혹은 여주프리미엄아울렛맛집, 남한강맛집, 여주골프장맛집 등의 별칭과 함께 대표적인 여주의 장어맛집으로 유명하다.

이제 곧 있으면 말복이 다가온다. ‘1박2일’의 강호동, 이수근, 이승기처럼 몸보신이 필요한 때이다. 아무데서나 맛볼 수 없는 청심정의 복분자 장어로 달아난 입맛을 다시 찾아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