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 루트로닉, 레이저 의료기기 '액션2' 출시

레이저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기존 제품의 성능을 대폭 개선한 '액션2(ACTION II)'를 최근 국내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어븀-야그 레이저의 일종으로 프랙셔널(지름이 좁은 여러 빔을 순차적으로 연발로 발사),롱펄스,일반 등 세 가지 독립적인 시술모드를 갖췄다. 프랙셔널에 롱펄스(long pulsed)를 복합시킨 모드도 탑재했다. 롱펄스 모드는 펄스폭이 최대 1초에 달해 0.1초인 대다수 경쟁장비의 10배나 된다. 렌즈 종류를 이용해 레이저빔의 스폿 사이즈를 결정하는 핸드피스는 3종으로써 변경 시 시스템이 스폿 사이즈를 자동인식하게 돼 있다. 톱 햇(top-hat) 모드를 구현해 레이저 빔의 중심부와 주변부가 균일한 에너지를 발산한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액션2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들을 적용해 시장경쟁력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암(arm) 위치 변경,터치스크린,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고 말했다. 여드름,흉터,주름 치료에 유용하다.

한편 이 회사의 Nd-야그 레이저인 '스펙트라'는 지식경제부 주최,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국가브랜드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된 '첨단기술과 디자인(AT&D)코리아'의 국내 명품 브랜드로 선정했다.

정종호 기자 rumb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