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4년간 장학금 주는 국방시스템공학과 신설

인사이드 섹션 - 2012 대입 수시 가이드
세종대는 9월8일부터 10일까지 2012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인터넷으로 받는다. 일반학생전형,일반 및 예체능특기자 특별전형,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 등을 통해 총 1017명을 뽑는다.

일반학생전형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실기우수자전형을 제외하면 모두 적성검사를 치른다. 적성검사는 언어능력 40문항과 수리능력 30문항 등 70문항이 출제된다. 세부 전형에 따라 적성검사 반영 비율이 달라진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학생부 70%에 적성검사 30%를 반영한다. '적성우수자전형'은 학생부 30%에 적성검사 70%를 적용한다. 특기자 특별전형은 논술 문학 조리 제과 · 제빵 과학 정보컴퓨터 디지털콘텐츠의 일반특기자 특별전형과 산업디자인 패션디자인 체육 무용 만화애니메이션 영화예술의 예체능 특기자 특별전형으로 나뉜다. 글로벌인재 특별전형은 1단계에서 공인 어학성적(TOEFL · TOEIC · JPT · HSK)을 100% 반영,모집인원의 5배수를 선발한 뒤 2단계에서 공인 어학성적과 면접고사로 합격생을 뽑는다.

이번 수시모집에서 눈길을 끄는 건 국방시스템공학과.'해군과 세종대 간 군사학 발전 협력 합의'에 따라 내년에 처음 선보이는 국방시스템공학과는 4년동안 해군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을 받고 졸업 후 7년간 해군장교로 복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수시모집에서 15명,정시모집에서 15명을 각각 선발한다.

김동민 기자 gmkd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