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50만원 투자로 수익형 부동산 마련


최근 1~2인 가구의 증가와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가 수그러들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소형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다. 더불어 최근 정부의 8.18부동산 대책으로 종합부동산세와 취득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3년만 보유해도 양도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가구만 보유해도 임대사업자로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각종 세금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 또한 소형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으로는 도시형 생활주택·소형 오피스텔 등이 있다.

이러한 부동산 시장에서 25일 오픈한 동탄신도시의 ‘에스원센트로빌’이 파격적인 분양가로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에스원센트로빌의 총분양가는 7500만원에서 8500만원 선으로 동탄신도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저렴한 가격이다. 1억 3000만원에서 1억 500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는 주변 시세에 비해 파격적인 분양가여서 투자자들은 분양이 끝날까 서둘러 모델하우스를 찾아와 계약을 하고 있다. 여기에 무이자 융자라는 특별혜택이 더해져 실투자금액은 2000만원대에도 가능하다는 것이 특장점으로 소액투자자들도 부담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어 분양이 조기 마감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에스원센트로빌이 위치한 동탄신도시에는 삼성반도체와 주변 IT산업단지가 조성되므로써 산업단지 직원들과 파생인구를 포함해 이 일대에 엄청난 임대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반경 500m내에 아이스링크·CGV·엔터식스 등이 입점한 메타폴리스몰이 위치해 있고,인근에 동탄 유일의 종합병원인 한림대학병원, 국제고등학교, 대형마트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을 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동탄의 대표적인 생태공원인 반석산 근린공원이 있어 탁 트인 전망을 만끽할 수 있고 주거환경이 한 층 더 여유롭고 쾌적해 질 것으로 보인다. 교통 또한 편리하다. 수도권 고속철도(KTX),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서울-용인 고속도로가 서울과의 접근성을 높여 서울 강남권까지 20분 진입이 가능하게 하고, 신설예정인 분당선 연장 동탄역에는 경기 남부지역의 교통 허브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복합환승센터’ 설치가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동탄은 사통발달 최적의 교통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에스원 센트로빌은 파격적인 분양가뿐만 아니라 주변상권·교통인프라·배후수요의 삼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어 최고의 수익률과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선시공 후분양이라는 장점으로 투자자들에 빠른 수익금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에스원 센트로빌은 총 105세대로 도시형생활주택 29㎡~55㎡ 전세대 소형으로 구성된다. 소형이지만 스마트한 구조로 2명도 충분히 거주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32인치 LCD TV·전자레인지·에어컨·냉장고·세탁기·인덕션레인지 등등 많은 옵션 시설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세입자들은 실제 몸만 들어와도 충분히 거주할 수 있어 임대를 놓기 더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문의 031)8003-3444

[본 내용은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하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