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이오스하이텍, 체내 알칼리성 보존하는 '건강한 물'

산과 염기의 균형은 생명과 필연적인 관계에 있다. 건강한 인체는 약 알칼리성을 띠고 산성은 그 반대의 성질로서 인체가 산성화되면 모든 질병이 발병하기 쉬운 조건으로 변하게 된다. 현대인은 산성화되기 쉬운 환경에 노출돼 있고 삶 속에서 결국 인간은 알칼리로 태어나서 산으로 죽는 것이다. 이에 인체의 70%가 물로 이뤄졌다는 익숙한 사실이 체내 알칼리를 지켜내는 단서를 제공한다. 체질을 중화시키는 알칼리성 물이 그 해결의 열쇠다.

㈜이오스하이텍(대표 김을환 www.eos-hitech.com)은 가정에서 매일 손쉽게 알칼리 물을 마실 수 있는 알칼리이온수기를 개발해 보급해오고 있다. 알칼리이온수는 클러스터가 작고 필수 미네랄을 전기에너지로 이온화시켜 흡수율이 빠르다. 또한 전기 에너지를 띠고 있어 몸에 빨리 확산되고 환원력이 높아 활성 산소를 제거해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 이런 탁월한 능력 덕분에 최근 이온수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 추세다. 김을환 대표는 가정용과 더불어 산업용 필터 개발에도 힘써왔으며 최근 리디아 시리즈를 시장에 내놓아 호응을 얻고 있다. '리디아 알칼리이온수기'는 4대 위장증상인 만성설사,소화불량,위장 내 이상발효,위산과다 개선에 효과를 인정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허가를 받고 이어 NRTL,CE,FCC 등의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유럽 및 미국 외 해외시장개척에 나설 준비를 마쳤다. ㈜이오스하이텍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 이노비즈기업이며 동시에 벤쳐기업으로 인정 받으며 이미 국내에서 탄탄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오스하이텍의 리디아 알칼리이온수기는 정수기와 알칼리이온수기가 결합된 기기로 정수와 함께 단계별 pH 농도를 조절하여 원하는 알칼리이온수를 선택할 수 있다. 농도 조절 기능은 김 대표의 특별한 노하우가 담긴 독보적 기술로 이미 특허를 취득한 상태다. 또한 2단계의 고성능 필터를 장착해 정수 능력을 향상시켜 정수기 품질 검사 기준 유효 정수량 4300ℓ로 국내 이온수기 필터 중 최고 사양을 갖췄다.

리디아 시리즈의 인기에는 디자인도 한 몫 한다. 강화유리를 외장으로 한 심플한 디자인이 세련되고 품격이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해외 시장을 겨냥하며 ㈜이오스하이텍은 언더싱크형 알칼리이온수기를 함께 개발해 출시했고 이러한 포지셔닝은 잘 맞아 떨어졌다. 시장을 꿰뚫어보는 눈을 가진 김을환 대표는 차아염소산을 이용한 친환경 가정용 살균수기,전해이온수를 이용한 칫솔 살균기 등 기술과 노하우를 다양하게 적용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 중이며 미국과 중국,유럽 등지에서도 ㈜이오스하이텍의 건강한 물이 사랑 받고 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