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그루폰서 OK캐시백 적립·사용 가능"


소셜커머스 그루폰에서 상품 구매 시에 OK캐시백 포인트를 적립하고 쓸 수 있게 됐다.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시백을 운영하는 SK마케팅앤컴퍼니는 소셜커머스 기업 그루폰코리아와 손잡고 양사 고객 대상의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제휴에 따라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OK캐시백 회원이 그루폰 상품을 구매하면 OK캐시백 포인트를 적립 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하는 한편, 그루폰 상품 결제 시에도 금액의 일부를 OK캐시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루폰 이용자는 적립한 OK캐시백 포인트를 150여개 제휴사와 5만여 곳의 OK캐시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앞으로 공동 가맹점 개발을 통해 그루폰 상품을 구입한 OK캐시백 회원에게 해당 매장에서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자동으로 발송하는 등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이준식 SK마케팅앤컴퍼니 본부장은 "국내 최대 마일리지 서비스와 글로벌 소셜커머스 간 협력을 통해 마케팅 시너지를 창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희승 그루폰코리아 대표이사는 "OK캐시백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 모두에게 중장기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