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 올 가이드] 포스코건설, 기계ㆍ전기ㆍ토목 등 모집, 자격증 소지자 등 우대

포스코건설은 인재를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세계 10위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 건설(E&C)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로 국내외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 회사의 인재상은 △앞선 열정으로 미래 성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스마트형 인재' △문과와 이과의 역량을 겸비한 '문리통섭형 인재' 등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갖춘 인재들을 적극 채용하고 있다"며 "도전정신과 윤리성,팀플레이에서 적극성을 보이는 인재에게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건설업의 특성상 여러 사람이 함께 일하는 작업들이 많아 조직에 조화롭게 적응할 수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포스코건설은 다음달 중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기계 전기 토목 건축 화공 안전 경영지원 등이며 응시자격은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2012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최종학교의 평균 성적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하고,어학 성적(토익스피킹 레벨 6급 또는 토익 기준 사무계 800점,기술계 730점 이상)도 갖고 있어야 한다. 어학 성적은 2009년 10월 이후의 성적만 인정한다.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2011년 12월31일 이전 전역 예정자 포함)를 받았어야 지원할 수 있으며 다른 포스코그룹 계열사의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모집 분야 관련 기사 자격증 소지자와 플랜트 관련 교육 수료자,제2외국어 우수자,취업보호 대상자 등은 채용에 우대하고 있다. 면접은 10,11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