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함 이상의 편안함! 침구 전문 이노까사(InnoCasa)와 함께 하세요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좋은 잠이야말로 자연이 인간에게 부여해주는 살뜰하고 그리운 간호부이다.” – 셰익스피어요즘 현대인들은 잠자리를 점점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레저활동과 여가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반면에 매년 평균 수면시간은 오히려 짧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 유일하게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잠자리에서 보내는 수면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일반인들의 침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렇듯 침구에 많은 관심을 보임에 따라 주목해야 할 브랜드가 있다, 바로 이노까사이다. 침구 전문업체 이노까사(InnoCasa, 대표 한상돈, http://www.innocasa.co.kr)가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소비자들이 설문조사를 통해 직접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생활/홈인테리어용품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노까사(InnoCasa)는 점차 서구화되어 가는 우리나라의 침장문화에 발맞추어, 보다 실용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침구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침구 제조에 있어서 믿을 수 있는 최고급 자재만 사용하여, 최고 품질의 제품만을 공급하는 것이 이노까사(InnoCasa)의 철칙이다.적당히 만들어낸 제품이나, 자재 또는 충전재를 속여서 만들어진 제품은 곧 소비자의 외면을 받게 되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며, 그러한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 또한 오래 갈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노까사(InnoCasa)의 모든 제품은 출고 전 전수검사를 통하여 철저하게 품질관리 된다. 전수검사의 기준은 바로 "소비자의 오감(五感)"이다. 철저히 소비자의 위치에서 소비자의 시각과 느낌으로 제품을 검사하고, 그중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한 제품은 출고 전 전량 파기 처리한다. 이노까사(InnoCasa)의 모든 제품은 기술표준원에서 지정한 시험검사기관(FITI시험연구원)의 "자율안전확인(KPS)"을 마쳤으며, 국가인증 마크인 KC마크를 부착하고 있다.

이노까사(InnoCasa) 브랜드로는 ComforPlus(컴포플러스)와 Casa Essay(까사에세이)가 있다. 우선 ComforPlus(컴포플러스)는 "Comfort" + "Plus"의 합성어로 이루어진 브랜드이다. 두 단어의 조합에서 알 수 있듯이 편안함 이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는 ComforPlus(컴포플러스)는 거위털, 오리털, 양모, 항균 극세사(마이크로화이버), 인지오PLA(옥수수), 목화솜 등을 충전 소재로 사용하며, 해당 소재의 고유한 특성을 최대한 살린 최고급 이불솜, 베개솜, 요솜 전문 브랜드이다.커버류 전문 브랜드인 Casa Essay(까사에세이)는 이탈리어로 "집"을 뜻하는 "Casa"와 영어로 "수필"을 뜻하는 "Essay"를 연결한 브랜드이다.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 수필의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집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브랜드네임을 만들었다고 한다. 어머니의 품과 같은 편안함, 나만의 공간에서 느끼는 자유로움을 디자인으로 옮긴 브랜드가 바로 Casa Essay(까사에세이)이다. 현재 Casa Essay(까사에세이)는 화학적 가공을 최소화한 친환경 광목 침구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우수한 품질의 침구류 공급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기업임을 증명하듯 이노까사(InnoCasa)는 자체 브랜드인 ComforPlus(컴포플러스)와 Casa Essay(까사에세이) 외에도 2009년 2월부터 님프만ON(님프만 온라인 전문 브랜드), 앙드레김홈, 까사온(까사미아 온라인 전문 브랜드), 랜드스케이프 등에 독특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이 더해진 양모, 우모 이불솜 · 베개솜 등을 협업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다수의 호텔에도 침구를 공급하고 있다.

좋은 침구를 선택하는 기준은 모두 소비자 개개인의 몫이다. "무겁다, 가볍다, 푹신하다, 딱딱하다, 높다, 낮다" 등등 그 기준이 너무나도 주관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격과 품질” 의 기준은 대체로 비슷하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는 직수입 침구류나 해외 라이센스 침구류를 비싼 가격에 구매하기 보다는 품질이 우수한 침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온라인을 통하여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온라인을 중심으로 하는 유통이 현재는 하나의 독립적인 유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소비자의 인식도 많이 변화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점점 똑똑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면 늘수록 이노까사(InnoCasa)는 행복해진다. 이것이 바로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 좋은 침구를 제공하는 이노까사(InnoCasa)의 미래가 기대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