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성형외과 정승일 원장, 유럽 안성형 학회 참석


지난달 15일 이탈리아 코모(Como)에서 열린 유럽 안성형 학회에 시크릿성형외과의 정승일 원장이 참석하고 돌아왔다.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유럽 안성형 학회 (European Society of Ophthalmic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는 성형외과, 안과 등 전 세계의 눈성형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세계적인 학술대회로 오랜 전통만큼이나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이번 학술대회에서 정승일 원장은 하안검 성형수술과 관련하여 “노화에 의한 하안검의 자루모양 변형 및 고랑( 불룩하고 쳐진 모양)의 교정 방법”에 대한 증례들을 모아서 수술방법의 장점과 문제점들에 대해 발표하였다.

세부내용은 하안검 노화의 진행이 서양인들과는 달리 수평방향(내측에서 외측)으로 이루어지며, 피부의 질과 두께도 달라 돌출되는 지방을 일부 제거하고 늘어지고 얇아진 안와격막을 위, 아래 피판으로 만들어
겹침으로써 단단하게 지지해 준다는 개념으로 이와 더불어 눈물고랑에는 제거한 안와 지방을 근육 밑에 펼쳐 이식함으로써 고랑도 개선시킬 수 있었다는 내용이다.

학술대회 기간 중에 발표된 내용 가운데 안검과 관련된 부분, 상안검이나 하안검 수술, 안검하수의 교정 방법, 필러나 보톡스 등을 이용한 회춘 수술 등에 관심을 보였던 정승일 원장은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우리나라 성형외과에서 이미 보편적으로 시행되는 것들이 대부분이었으나 과학적으로 데이터를 정리해서 정보를 얻고 또 그것을 지식으로 만들어 논문으로 발표하는 유럽의 대가들을 보면서 많은 자극을 받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