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해법영어교실, 공부방 접목한 영어교실 3200여개 운영
입력
수정
해법에듀의 해법영어교실은 320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해법영어교실이 운영하는 랩스쿨은 예비초등·초등·중학생을 위한 듣기·말하기 집중훈련 영어교습소로, 음가와 발음 중심 학습과 읽기, 대화, 교과, 에세이 학습 등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는 칠판도 원어민 교사도 없다. 학생들은 대신 자기 수준에 맞는 교재로 공부한다. 자신만의 공간에서 헤드폰을 쓰고 영어를 듣고 말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해법영어교실 랩스쿨은 학생 개개인에게 각자의 수준에 맞는 진도를 구성하는 1 대 1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 때문에 10명의 학생이 같은 시간대에 학습을 하고 있어도 10명의 진도는 모두 다를 수 있다. ‘영어듣기가 실용영어의 가장 기본’이라는 철학 아래 개인능력별 듣기 분량을 필수로 지정하고 1 대 1 듣기·말하기 집중훈련을 실시한다.해법영어교실 랩스쿨에서는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파악한 뒤 수준별 교재를 고른다. 학습이 시작되면 매일 평가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준다.
해법영어교실 랩스쿨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공부방과 접목했다는 점이다. 학원과 차별화해 1 대 1 개인지도를 할 수 있는 공부방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영어교육에 접목, 맞춤형 영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수강료가 저렴하다는 점도 해법영어교실 랩스쿨의 장점이다. 이곳의 수강료는 10만원대다. 대개 원어민 교사가 있는 사설학원 수강료가 월 20만원에 이르는 것을 고려하면 부담이 적다는 평가다. 또 해법영어 캠프, 해법영어 경시대회, 스토리텔링 페스티벌, 독후감 공모전 등 학생들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