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300억 투입 '블레이드앤소울' 흥행 예감

'리니지' '아이온' 등을 앞세워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사 엔씨소프트는 MMORPG에서의 명성을 이어가는 한편 사업 다각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신작이다. 야심작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을 내년 초에 출시한다. 이 게임은 리니지 시리즈,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대작이다. 300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된 이 게임은 지난 5월과 8월 비공개 테스트에서 동양적 정서를 담은 수준 높은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 장면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무협적 요소가 많아 세계 최대 온라인게임 시장인 중국에서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태국 무에타이,중국 팔극권,일본 발도술 등 현실감 있는 액션 동작을 맛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 게임으로 지난 5월 중국 최대 게임업체인 텐센트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북미 · 유럽시장을 노리고 있는 MMORPG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또 다른 성장 동력이다. 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700만장 이상 판매된 '길드워'의 후속작이다. 2007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약 4년간 준비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큰 성과를 내지 못한 전작과 달리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이용자들에게도 친숙한 스타일과 게임 방법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모바일 부문도 강화한다. 지난달 28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웹게임'골든랜드'와 연동되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앱 · 응용프로그램)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길드워2의 캐릭터 상태,게임 지도 등 각종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은 올 신년사에서 "대부분의 생활이 모바일 환경으로 넘어간 만큼 PC 환경에만 갇혀서는 엔씨소프트의 미래는 없다"며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또한 지난해부터 영어교육 전문기업인 청담러닝과 제휴해 영어교육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