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PC서 검색한 결과 스마트폰으로 보내세요"
입력
수정
PC에서 검색한 결과를 스마트폰으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NHN의 검색포털 네이버는 PC웹에서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한 결과 그대로를 스마트폰 등 각종 모바일 기기로 보낼 수 있는 QR코드와 단축 URL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네이버 우측 상단에 있는 '플러스 모바일(+Mobile)' 아이콘을 클릭하면 QR코드와 단축 URL을 제공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C에서 네이버 검색창에 '강남역 맛집'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값(http://me2.do/Gq64YY)과 함께 우측 상단에 '+Mobile'이라는 아이콘이 표시된다.
이를 클릭하면 QR코드와 단축 URL이 자동으로 생성돼 본인 또는 지인의 모바일로 해당 페이지를 바로 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QR코드는 스캔을 통해, 단축 URL의 경우에는 문자 메시지 형태로 본인 또는 상대방에게 발송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PC에서 개별 사이트 검색을 할 경우에도 모든 검색 결과값에 대한 QR코드를 생성시켜 모바일에서 개별 사이트로 이동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각종 애플리케이션 검색 결과에 대해서도 'QR코드'를 활용해 내려 받을 수 있다.NHN 관계자는 "모바일은 터치, 속도감 등으로 인해 PC에서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한 결과를 다시 확인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검색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