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라이프앤진, 홍삼 화장품 '동인비' 론칭

[한경속보]KT&G의 자회사 KGC라이프앤진은 6년근 홍삼 성분을 넣은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동인비’를 31일 출시했다.김상배 KGC라이프앤진 사장은 이날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동인비 론칭 기자간담회를 열고 “6년근 홍삼 성분을 넣은 화장품 연구를 40여년 동안 진행한 결과 고순도·고함량의 프리미엄 화장품을 만들 수 있었다”며 “내년까지 화장품 사업군에서 4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인비는 한국인삼공사의 112년 홍삼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화장품 브랜드로,피부 안팎으로 수분을 깊숙이 채워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홍삼 열 뿌리에서 단 한방울만 나온다는 홍삼 오일을 전 제품에 넣었다.이 홍삼 오일은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과 영양분을 오래 유지시켜준다.특히 ‘동인비진 크림’에는 홍삼 고농축 캡슐,홍삼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를 회복시켜준다.안티에이징 전용 제품인 동인비진에는 에센스(50㎖·22만원)와 크림(60㎖·25만원)이 있다.기초 라인으로는 동인비초 13종(클렌징 3종,스킨케어 8종,미스트 1종,마스크 1종)을 내놨다.가격대는 스킨 5만원,에센스 9만원,크림 12만원,오일 15만원이다.동인비의 용기는 정구호 제일모직 전무가 디자인했고 글씨체는 권창륜 서예가가 만들었다.김상배 KGC라이프앤진 사장은 “최근 KT&G가 소망화장품을 인수한 데 이어 오랜 기간 준비한 프리미엄 화장품 동인비를 론칭한 것은 앞으로 화장품 사업군을 크게 키우겠다는 의지”라며 “내년 상반기엔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 동인비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동인비는 정관장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고 향후 백화점,면세점 등으로 유통망을 넓힐 계획이다.

KGC라이프앤진은 건강식품과 화장품을 판매하는 KT&G의 자회사로 건강전문 프랜차이즈 사업,화장품,전문기능식품,방문판매 등 4개 사업군을 운영하고 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