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I 20년] 대명리조트, ‘리조트 아카데미’ 세워 서비스 ‘UP’

대명리조트는 단일기업 매출 규모 재계619위, 전국 9개 사업장을 보유한 국내 대표 레저전문 기업이다. ‘고객사랑, 고객감동주의’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가족중심 레저문화 정착, 정도경영,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명리조트는 다양한 시설 투자 이외에도 기업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핵심 과제로 삼았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된 고객의 목소리를 현장에 반영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장기 우량 고객을 확보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국민 삶의 질적 수준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리조트 내 자연친화적인 문화예술 공연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문화 공연업계와의 제휴 관계를 통해 웰빙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해외 유명 리조트사와 직접적인 제휴 관계를 체결해 고객에게 서비스의 폭을 다각화하고 있다. 리조트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리조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리조트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아카데미에서는 각종 서비스 관련 교육 및 훈련, 외부 기업체 교육 및 지역사회 교육 지원,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이 진행되고 있다.

대명리조트는 고객의 불편함을 미연에 차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써왔다. 리멤버 서비스와 온리멤버스제도가 대표적이다. 리멤버 서비스는 회원가입 기간에 따라 할인폭을 넓혀서 장기우량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는 제도다. 온리멤버스제도는 객실 이용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성수기와 가을 단풍시즌에 회원들에게 예약에 대한 우선권을 준다.

직원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실시 중이며 서비스 수준에 따른 성과 보장으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