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위, 20개국 글로벌청년과 함께 하는 '국가브랜드 토크 콘서트' 개최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이배용)와 현대자동차가 주최하는 ‘New Thinking · New Korea' 브랜드 탐험대 활동보고회 '국가브랜드 토크 콘서트'가 11월 17일(목) 오후 7시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개최됐다.

‘New Thinking·New Korea' 탐험활동은 지난 9월, 10월 두 달 간의 일정으로 내·외국인 120여명이 팀을 구성하여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찾아 한국의 멋과 맛을 발견하는 국가브랜드 발굴 프로젝트로 진행됐다.탐험대원들은 사전조사를 통해 작성한 팀별 콘텐츠 구성안을 토대로 각 권역 당 3박4일의 일정으로 서울·경기·충청·강원·영남·호남·제주 등 전국 방방곡곡을 탐방, 지역의 명인을 만나 인터뷰하고, 그 지역의 음식과 사람, 문화 등을 외국어 웹 콘텐츠로 제작하여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했다.

탐험대원들이 작성한 웹 콘텐츠는 온라인에서 ‘코리아탐험대’ 또는 Korea Brand'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국가브랜드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은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코리아브랜드 탐험대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대한민국의 다양한 모습을 전 세계에 홍보 할 수 있는 웹 콘텐츠들이 많이 생기게 됐다"며 "코리아브랜드 탐험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서로 공유하며 마음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러한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국가브랜드 토크 콘서트를 통해 글로벌청년 탐험대원들은 자신들이 직접 준비한 음악 공연, 콘텐츠 전시, 각 국가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전통의상 입어보기 등 다채로운 순서로 자신들의 생각과 열정을 표현했다.

한편 이번 활동을 함께 주최한 현대자동차는 현장탐방 활동에 차량을 지원하고, 토크 콘서트에 현대차 밴드동호회(자낙)도 함께 참여하여 글로벌청년들로 뜨거운 호응을 얻어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코리아브랜드 탐험대와 같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활성화된 SNS를 활용하여 글로벌 소통체계를 구축하는 등 전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