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10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최대 35학점 한국외대서 수강

사이버한국외대(총장 박철·사진)는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사이버 공간으로 옮긴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로 꼽힌다.

지난 9월에는 테솔(TESOL·국제영어교사 양성과정) 대학원 설치 인가를 받아 내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사이버한국외대 학생들은 재학 중 최대 35학점까지 한국외대에서 수강할 수 있다. 한국외대 교수진의 강의, 도서관 및 캠퍼스 전 시설 공유 등 한국외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학부에서는 번역사 자격증 프로그램을, 중국어학부와 일본어학부에서는 각각 어린이 중국어 지도사와 중국어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일본어 지도사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학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급하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경영학부에서는 미국 회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언론홍보학부에서는 PR 전문가 자격증(KAPR) 및 인증시험을 위한 실무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폭넓고 다양한 장학 제도는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다.

입학성적·보훈가족·위탁교육 장학금 등 기본적인 장학금은 물론 어학성적 우수자에게 지원하는 글로벌리더 장학금, 관련 분야 전문 종사자에게 지원하는 언론홍보전문인 장학금 및 경영전문인 장학금 등을 마련했다.

해외 연수와 문화탐방을 지원하는 글로벌인재육성 장학금, 만 60세 이상 재학생에게 지급하는 시니어 장학금 등 특화한 장학 제도도 있다.전문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가 2학년에 편입할 때는 입학금을 면제한다.

교과목마다 해당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석·박사급 전문 튜터를 배정, 1 대 1 학습 지도를 하는 것 또한 사이버한국외대의 강점이다. 모바일 홈페이지(m.cufs.ac.kr)를 통해 모바일 강의 수강은 물론 학사·학적 안내, 학업이수 현황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201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외국어 계열의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와 사회 계열인 경영학부 언론홍보학부 등 6개 학부다.정원 내 신입 800명, 2학년 편입 167명, 3학년 편입 800명 등 모두 1767명을 선발한다. 산업체 위탁생, 재외국민 및 외국인, 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 등은 정원외로 뽑는다.

자세한 입학 모집요강 및 절차는 홈페이지나 전화(02-2173-2580)를 활용하면 된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