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급등락의 진실
입력
수정
대표적인 정치 테마주로 꼽히는 안철수연구소의 주가가 연일 롤러코스터식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철수 원장이 정치적인 행보를 보일 때마다 급등락을 연출하고 있는 데, 개인 투자자분들은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내년 대선의 유력한 후보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안철수 원장이 최대주주인 안철수연구소도 정치적인 행보에 주가가 급등락하며 정치 테마주의 중심에 자리잡았습니다.
가장 절정에 달했던 때는 바로 어제.
안 원장이 신당을 만들고 강남에 출마할 것이라는 소식이 돌자 장중 13% 넘게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덕분에 안철수 연구소는 코스닥 시가총액 5위 자리로 단숨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안 원장이 공식적으로 신당과 출마설을 부인하자 곧바로 하한가로 직행했습니다.
하루에만 주가 변동성이 20%가 넘는 이례적인 현상을 보인 겁니다.
오늘도 안철수연구소는 장중 9% 이상 급락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다 막판에 6% 오르며 10만원선을 회복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안철수연구소에 보이는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나치게 과열됐고 목표주가도 의미가 없다고 경고합니다.
"주가나 시가총액 자체가 이해할 수 없다..그런 부분들을 다 알면서 하는 것..목표주가 자체가 의미가 없다..공식적으로 없는 숫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전문가들은 대선을 앞두고 안철수연구소를 포함한 정치 테마주의 변동성이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는 만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WOW-TV NEWS 이준호입니다.
이준호기자 jhlee2@wowtv.co.kr
한국경제TV 주요뉴스
ㆍ대한항공, 미국서 항공권 판매 취소 `소동`
ㆍ종편은 꼼수다?.."개국 첫 날, 종편 시청률이 수상하다"
ㆍ현대·기아차 美 판매 100만대 돌파
ㆍ[포토]원두커피,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ㆍ[포토]엄마의 격한 사랑.. `애정어린 닦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준호기자 jhlee2@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