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동계 교원 증권경제교육 연수자 모집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황건호)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동계 교원 증권경제 직무교육' 연수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투교협에 따르면 수료 시, 시·도교육청이 인정하는 연수학점(일반과정 2학점, 심화과정 1학점)이 부여되는 이번 연수는 매년 방학중(여름, 겨울)에 실시하는 금융교육프로그램으로 학교내 청소년 금융교육 활성화 및 일선 초·중·고 교원들의 증권경제 교수능력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강의 주제는 글로벌 금융시장, 금융투자상품,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등 자본시장과 관련한 증권·금융지식과 금융교육 기법 등이며, 자본시장 직업소개 및 금융투자체험관 견학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황건호 금융투자협회 회장 등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직접 나설 계획이다.

모집과정은 초등교원 일반·심화과정과 중등교원 일반·심화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일반과정은 5일간(2012년 1월9일부터 13일까지), 심화과정은 3일간(1월16일부터 18일까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일반계 교원(특성화 고교 제외)이며, 모집인원은 각 과정당 40명이다. 연수비용은 무료이고, 참가신청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서 오는 12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