쳐진 볼 살 올리고 V라인 유지 ‘보툴리늄 톡신’

[한경속보]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에는 갸름한 턱 선이 한 몫 한다. 하지만 급격한 노화 등에 의해 얼굴형이 변하면서 나도 모르는 사이 사각 턱 얼굴이 될 수도 있다.
노화로 턱 선이 늘어지면 대개 급속도로 나이가 들어보인다.사각 턱까지 발달돼 있다면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해 고집스러워보이기 쉽다.그래서 외모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해 인간관계에서도 자신감을 잃는 경우도 있다.이런 경우에 대비해 최근에는 ‘V라인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는 V라인 가운데는 일맥미클리닉의 ‘보툴리눔 톡신’이 익히 알려져있다.
뭉친 턱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고주파 시술을 비롯해 △지방 분해와 근육을 이완시키는 러빙 테크닉 △정품 ‘보툴리눔 톡신’의 시술 △마지막으로 피부를 끌어올리는 리프팅 시술 등 4가지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시술 후 실을 이용한 심부 리프팅 시술은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어주고 볼 라인을 끌어올려 준다.피부 처짐을 개선시켜줄 뿐 아니라 턱 근육과 목 주위에 발달한 근육을 축소해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사각 턱 근육을 줄였지만 볼 살이 쳐진 경우, 볼 살이 너무 많아서 시술을 받아도 V라인 결과가 아쉬운 경우에 효과적이라고 일맥미클리닉측은 설명했다.

‘일맥미클리닉’의 ‘V라인 보툴리늄 톡신’ 시술은 보다 극대화된 효과를 위해 시술 이후 한 달 뒤 리터치 시술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시킨다. 이는 V라인을 더 돋보일 수 있도록 한번 더 윤곽을 잡아야 할 부분에 리터치 시술을 하는 것으로,환자가 원하는 곳이나 필요한 곳에 한번 더 시술하고 안면윤곽 성형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통은 리터치의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일맥미클리닉’의 V라인 시술은 한달 뒤 리터치도 포함된다. 따라서 시술 전부터 시술 후까지 세심하고 꼼꼼하게 챙겨진 ‘일맥미클리닉’ 만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시술 후에는 해당 부위를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는 것은 삼가해야 한다.일주일 정도 고온을 피해야 하므로 찜질방이나 사우나와 같은 곳도 삼가하는 것이 좋다.‘V라인 시술’은 개인차에 따라 지속기간이 4개월에서 12개월 정도이지만,시술의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2년 이상 4~5개월 간격으로 시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연속으로 3회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