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내 아이 선물, 럭셔리 이니셜목걸이 vs 실속파 아기화장품

크리스마스,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복하는 날. 어린 자식이 있는 부모라면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아지는 날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아기 선물로는 뭐가 좋을까? 최근에는 럭셔리한 이니셜 목걸이나 실용적인 보습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 선물이라면 이 정도는 돼야…이니셜 목걸이는 개성을 살리는 액세서리다. 이전부터 인기 아이템이었던 이니셜 목걸이는 특별한 의미를 담기에 적합하다. 여자친구, 남자친구, 아기 돌선물 등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특히나 업계에서도 최근 금값 부담에 돌반지를 지양하는 부모들이 많아지면서 실용적인 대체 선물로 이니셜 목걸이를 추천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이니셜 목걸이는 미아방지용 인식표로써도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한글이니셜, 영문이니셜, 한문이니셜 등 언어에 따라서도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취향별로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겨울철 튼살 걱정 그만!건조한 계절일수록 그 필요성이 두드러지는 보습크림은 선물로도 인기가 좋다. 민감한 피부와 아토피피부 등 기능성 보습크림은 평소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물로 꼽힌다.

차갑고 건조한 바람에 노출되어 피부에 튼살이 생길 경우 미관상 매우 부정적인 경우가 많다. 아토피피부나 민감, 건성피부는 살이 트기 쉽기 때문에 바세린 등의 보습로션, 튼살크림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민감한 유아기피부도 틈틈이 관리해 주어야 한다.

유아기 피부나 아토피 피부는 바르는 크림이나 로션 선택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병원 전용제품으로 나온 피지오겔 크림, 세타필 로션, 캘리포니아 베이비, 천연 화장품 등 약한 피부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보습크림의 한 종류인 피지오겔 로션, 세타필 크림, 플레리 등의 순한 화장품과 클렌져, 입욕제, 주방세제, 세탁세제, 이니셜 목걸이 등 수입 세제와 아기 선물을 취급하고 있는 마베몰 전승우 대표는 "아토피 예방을 위해 전문 스킨케어와 친환경세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아토피, 피부트러블 등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