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207GT 스페셜 에디션 출시 등
입력
수정
[Auto 브리핑]푸조 207GT 스페셜 에디션 출시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프랑스 감성이 그대로 묻어난 트렌디 아이콘 207 GT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인 ‘207 GT Sportif (스포르티프)’ 를 최근 출시했다.207 GT 스포르티프 모델은 207 스포츠카의 전통을 이어받은 컨셉트카 207 RCup의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룩을 재현했다. 첨단 1.6 VTi엔진이 장착돼 최고 출력 12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차체와 타이어 저항을 최소화해 13.8㎞/ℓ의 연비를 자랑한다. 판매가격은 2730만원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약 165만원 상당의 등록세와 취득세를 지원하고 엔진 오일 쿠폰 6회분이 무상 지원된다.
닛산·인피니티 부산 딜러 확충
◆한국닛산은 부산지역에서 닛산과 인피니티 브랜드의 판매 및 고객 서비스를 담당할 새로운 딜러사로 유민모터스 및 유민오토모빌과 계약을 체결, 내년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유민모터스와 유민오토모빌은 각각 닛산, 인피니티 전시장을 맡아 전문적이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시 전시장(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229의2)을 시작으로 7월 해운대구 내 신규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를 완공할 예정이다. 닛산은 내년에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 알티마 풀 체인지 모델을 들여올 예정이다. 인피니티는 내년 2월 6기통 3000cc 디젤 엔진을 탑재한 FXd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할 계획이다.
뉴캠리 하이브리드 연비 23.6㎞/ℓ
◆한국도요타는 “내년 1월18일 출시할 ‘뉴 캠리 하이브리드 XLE’가 23.6㎞/ℓ의 공인 연비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뉴캠리 하이브리드 XLE는 도요타가 새롭게 개발한 2.5ℓ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THS Ⅱ’를 탑재해 기존 모델(19.7㎞/ℓ) 대비 연비가 약 20% 향상됐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기존 캠리 하이브리드에 비해 100cc 증대된 엔진을 장착했고 여기에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3500cc급에 버금가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한성자동차 고객사은행사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창립 25주년 연말연시를 맞아 연말까지 신차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특별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달 중 신차 구매 고객에게 타이틀리스트의 스카티 카메론 퍼터를 증정하고 구매 고객 중 추첨 이벤트를 통해 1등에게 뉴 C-Class C250을 제공한다. 2등(5명 추첨)에는 400만원 상당의 해외 여행권, 3등(50명)에게는 최신 트렌드의 쌤소나이트 여행용 가방 등을 증정한다. 한성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25년간 5만명 고객의 사랑을 받아온 한성자동차가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히 준비했다”고 밝혔다.
스바루 '스노 라운지' 운영◆스바루코리아는 겨울에 강한 스바루 자동차를 알리기 위해 25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경기도 이천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 ‘스바루 스노 라운지’를 운영한다. 3면이 유리로 제작되며 유동인구가 많은 광장 야외무대 앞쪽에 위치해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로 제공된다.
스바루코리아는 이곳에서 스바루 영상을 상영하고 라운지 옆에 대표 중형세단 ‘레거시 3.6’을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레거시는 수평대향형 복서엔진과 대칭형AWD시스템을 갖췄다. 미국고속도로보험협회의 가장 안전한 차에 3년 연속 선정돼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르노삼성, 순정용품 30% 할인
◆르노삼성자동차는 순정용품 할인행사를 지난 21일부터 2012년 2월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르노삼성은 명함 지갑, 스노 커버, 카 매트, 키홀더 등 총 16개 품목에 대해 기존 가격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편리한 구매를 위해 전문 용품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 외에 순정용품 쇼핑몰 (mall.renaultsamsungm.com)에서도 할인 행사를 병행 진행할 방침이다.
장진모/전예진 기자 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