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결건조 방법을 통해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극대화시킨, '상락수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희귀한 버섯으로, 포자로 번식하는 다른 버섯과는 달리 자작나무에 침투한 바이러스가 자작나무의 수액과 영양성분을 흡수하여 성장하는 약용버섯이다.

이 버섯은 면역요법에 사용될 수 있는 핵심 요소인 베타글루칸 성분과 폴리페놀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데, 이러한 차가버섯의 유효성분 함량을 21% 가량 증가시키는데 성공한 ‘상락수차가버섯(대표 유기춘 http://www.chaga.co.kr)’이 한경닷컴 [2011년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건강 보조제’ 부문 수상을 통해 그 진가를 인정받았다.상락수차가버섯(이하 상락수)은 차가버섯 업계의 가장 오랜 역사와 의미 있는 사건들을 만들어온 장본인이다. 그 첫째로는 2003년 차가버섯 업계 중 국내에선 최초로 홈페이지를 통해 차가버섯을 정식으로 판매하기 시작함으로서, 불량 차가버섯을 퇴출하고 차가버섯의 올바른 정보와 기준을 확립시키는 일등공신 역할을 다한 데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48시간 동안 우려먹어야 하고, 유통보관 시 곰팡이 등에 오염될 수 있는 러시아 차가버섯 덩어리의 단점을 해결하고자, 오랜 연구를 걸친 끝에 2004년 처음으로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개발한 회사라는 점이 더욱 그러하다. 상락수는 러시아 레닌그라드 연구소와 공동으로 차가버섯 추출분말화 개발에 착수, 국내 최초 러시아 차가버섯 추출분말화에 성공하였다.

상락수는 열풍건조(Air Drying)와 진공건조(Vacuum Drying), 동결건조(Freeze Drying) 방법 등. 다양한 추출건조방법을 차가버섯 추출분말공정에 도입하였으며, 특히나 동결건조방법은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품질을 극대화 시킨 공정이라 할 수 있다. 이 방식은 차가버섯 농축액을 영하 45℃ 정도로 동결 건조시킨 다음, 감압함으로써 서서히 10℃로 온도를 올려 얼음을 승화시켜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방법이다. 이는 열풍건조나 진공건조방식으로 생산된 차가버섯 추출분말에 비해 폴리페놀과 베타글루칸 성분들이 약 21% 정도 함량이 더 높아, 높은 품질의 차가버섯을 만나볼 수 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국내 유명 홈쇼핑의 엄격한 QC(품질검사)를 통과하여 입점한 브랜드로, 1등급 차가버섯만을 엄선하여 제작하고 있는 상락수. 이 회사는 의학전문방송인 메디TV와 공동 합작하여 러시아 현지 연구기관 초청, 의과대학, 그리고 관련연구기관 등의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차가버섯의 우수성을 집중분석한 “시베리아의 약초”란 다큐멘터리를 선보인 바 있다. 이를 통해 2005년 방송하여 국내 차가버섯 인지도를 급상승시켰으며, 가장 깊은 역사를 지닌 차가버섯 전문회사로 차가버섯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였기에 더욱 신뢰가 높다.

특허청 등록 제 40-0652866호의 믿을 수 있는 상락수차가버섯에서 품질 높은 차가버섯의 진가를 느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