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구윤회 에이스브이 대표 "직원들 스스로 보람을 느끼며 일하는 회사 만들 것"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다양한 종류의 선박·육상용 밸브류를 생산해 국내외 조선소 및 플랜트 부문에 공급하고 있는 (주)에이스브이의 구윤회 대표의 경영철학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볍게 웃고 넘길 만큼 간단명료하다. 바로 “잘 먹고, 잘살자”이기 때문. 하지만 이 단순한 경영철학 안에는 직원들을 생각하는 구윤회 대표의 따뜻한 진심이 담겨 있다.

구윤회 대표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직원들이 잘먹고 잘사는 것, 그리고 좋은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보람을 가지고 일하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이처럼 직원들 스스로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하는 회사, 에이스브이를 세계 최고의 밸브 제조 회사로 만들겠다는 신념을 갖고 근무하는 회사로 만들기 위해 구윤회 대표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복지에 많은 신경을 쓴다. 대기업 수준에 이르는 연봉지급에서부터 직원들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 이르기까지 ‘인재양성’을 위한 구 대표의 노력은 오늘도 현재진행형이다.

마지막으로 대표는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 애로사항 하나를 조심스럽게 이야기했다.

현재 사옥 뒤편에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공장을 한 곳으로 모아서 2만평 규모의 공장부지를 조성 중인데 관계관청의 최종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이 공사만 마무리되면 에이스브이의 생산시설이 확충돼 지금보다 더 큰 수출 성과를 기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많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내년 상반기 공사가 잘 마무리되면 지역발전에도 적극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