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고객감동경영대상] 로하스 노인전문병원, 다양한 대체의학 요법 개발

로하스 노인전문병원(대표원장 고영택·사진)은 2007년 개원했다. 현재 10개의 네트워크 병원을 운영하면서 국내 최대 노인전문병원으로 손꼽힌다.

로하스는 급속한 노령화로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급증하는 데 비해 노인 전문 의료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에 착안, 신개념 의료 서비스업을 시작했다. 병원은 현대적인 의료 시스템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난치성 질환 등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노인 봉양과 효도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로하스는 고객 감동을 위한 차원에서 의학적 치료만으로는 부족한 말기암 환자와 치매, 뇌졸중 등 노인성 질환 환자를 위해 미술치료와 음악치료, 웃음치료 등 다양한 대체 의학 요법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또 다채로운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환자들의 심신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로하스는 최근 도심과 가까운 장소에서 부모님을 보살필 수 있도록 경기도 고양시(원당·일산)와 안양, 안산 등 4곳에 도심형 병원을 열었다. 노인들의 각종 질환에 대한 치료와 요양이 가능하도록 전문의를 다양하게 배치,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