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브랜드 가치는?

'2012 세계여수박람회'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브랜드캠프가 내달 15~16일 여수엑스포세계박람회 개최 현장에서 열린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마련한 이번 프로젝트는 각 팀이 내놓는 '여수엑스포 브랜드 평가 및 홍보전략'을 통해 여수엑스포를 하나의 브랜드로 알리는 것을 취지로 한다.현재 1135명 395팀이 참가신청을 해 12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마감은 11일까지다.

소비자평가단의 1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32개팀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평가를 받는다.

평가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작에는 장관상,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장상,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사무총장상이 주어진다. 이번 브랜드캠프에는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비롯한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도 참여해 특별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관계자는 "당초 예상보다 브랜드캠프 참가신청자 많아 최종선발 팀 수를 늘리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며 "소비자평가단이 여수엑스포를 통한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는 오는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106개국 및 9개 국제기구가 참가한 가운데 여수 신항 일대에서 개최된다.

한경닷컴 부수정 기자 oas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