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ANKOR 유전 해외자원개발 펀드1호 공모
입력
수정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이사 정찬형)은 국내 최초 출시된 해외 자원 개발 펀드인 “한국베트남 15-1 유전개발1호” 펀드(주1)에 이어 5년 만에 공모 유전펀드인 “한국투자 ANKOR 유전 해외자원개발 특별자산 투자회사 1호(지분증권)”(이하 “ANKOR 유전 펀드”)를 출시합니다.
이번 펀드는 한국석유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미국 ANKOR 해상 유전(주2)의 광업권 29%를 매입하는 구조입니다.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펀드는 예상만기가 15년(2026년)의 폐쇄형, 특별자산펀드이고 운용기간 동안 매 분기 생산량에 따라 원금과 수익을 분배됩니다.
ANKOR 광구는 2008년부터 한국석유공사와 삼성물산이 투자하고 있는 광구로 현재도 활발히 생산되고 있어 2011년 일일 1만 5천 배럴씩 생산 중입니다.
원유와 천연가스의 가격이 상승하거나 생산량이 증가하는 경우는 추가 수익도 가능합니다.
또 조세특례제한법의 해외자원개발투자회사 주식 배당소득에 대한 과세 특례가 2014년까지 적용되는 절세펀드로 액면기준 3억원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는 15.4%의 분리과세가 적용되고, 액면기준 3억원 이하의 원금 금액에 대해서는 5.5%의 저율 분리과세가 적용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펀드의 판매는 삼성증권과 대우증권이 담당합니다.
박진준기자 jj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9세女의 이중생활…남장하고 소녀들 꼬시다 실형 앞둬
ㆍ열차 지붕에 올라타는 사람들…특단의 조치 생생영상
ㆍ뉴욕 지하철에서 첫 아들 낳은 부부 생생영상
ㆍ홍수현, 헬스장 섹시미 폭발! 정겨운 아찔~
ㆍ이정재, 임세령 결혼설에 “비즈니스 관계일 뿐, 법적대응 불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준기자 jj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