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 Mobile] LG 스마트TV, 홈버튼 누르면 한눈에 '쏙'

TV채널·프리미엄 서비스·3D 월드·마이 앱스…
LG 3D 스마트TV를 처음 켜면 TV 채널이 나옵니다. 이때 매직 리모컨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홈’ 버튼을 누르면 TV 초기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은 크게 4개 영역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왼쪽 상단은 기본 TV 채널 화면이, 중앙엔 프리미엄 서비스가 각각 위치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폴더(카드) 안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유튜브 아이콘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오른쪽에는 LG의 대표적 서비스인 ‘3D 월드’가 자리 잡았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3D 콘텐츠가 있습니다. 3D 영화나 뮤직비디오도 이 곳에 모여 있습니다.

TV 초기 화면의 하단에는 즐겨 사용하는 기능을 모아 놓은 ‘마이 앱스’가 있습니다. 마이 앱스에는 인터넷 연결 및 검색, 환경 설정 등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사용가 가이드’나 ‘인터넷’ 등 LG전자가 기본값으로 정해놓은 것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상단에 있는 카드 중 TV 화면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외한 카드는 다른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초기 화면에 보이지 않지만 매직리모컨을 통해 이동하면 ‘LG 스마트 월드’나 ‘스마트 쉐어’ 등이 나타납니다. 이 중 본인이 원하는 카드를 매직 리모컨 휠 기능을 활용해 클릭하면 앞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카드를 제외한 다른 카드 내에 있는 아이콘들도 사용자 임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면 초기 화면 하단에 있는 ‘LG 스마트 월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곳은 안드로이드 마켓 같은 앱 장터입니다. 현재 1500개가량의 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