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라인 코' 만들기…어렵지 않아요!

코는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부위다. 코의 생김새에 따라 얼굴이 작아 보이기도 한다.

서양인에 비해 콧대가 낮고 콧볼이 퍼져 있는 경우가 많은 동양인 중에는 코를 성형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코성형 전문의는 "개개인에 어울리는 코를 찾으려면 콧대의 높이 뿐만 아니라 코끝, 비주, 콧볼 등 작은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한다"고 말했다.

콧대를 오뚝하고 코끝을 반버선코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바비라인코성형’은 인형처럼 예쁜 코를 만들어 주는 코성형수술이다. 남자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코 모양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끝의 연골 성형에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이 특징인 바비라인코성형은 이마선과 입술의 돌출 정도를 분석하고 수술 전 3D 스캐너와 캐드를 이용하여 정확한 콧대 높이와 코끝 모양을 디자인하고 맞춤 보형물을 제작한다. 그리고 콧볼과 비주의 넓이와 처진 정도를 분석한 후 귀연골과 비중격연골을 이용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운 바비라인 스타일의 코끝을 만들고 원하는 높이의 콧대를 만든다. 콧대에는 고어텍스나 실리콘 등 인공보형물을 사용하여 곧게 잘 뻗은 콧대를 연출하고, 코끝은 자가연골인 비중격연골과 귀연골을 사용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원하는 모양과 높이의 코끝으로 만들어 준다.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명품코’로 된다는 것이 바비라인코성형의 가장 큰 특징이다.

콧볼, 코끝, 비주(코기둥) 등을 다듬어 정교한 코 모양을 만들어주는 ‘팁톡성형’도 있다.

보통 '화살코'라 불리는 코는 두 개의 콧구멍 가운데 있는 기둥인 비주가 길어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길거나 늘어진 비주를 리프팅 해주면 동안으로 보이면서 세련된 느낌의 코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옆으로 퍼진 콧볼은 심술궂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는 콧볼을 줄여 날렵하고 세련된 코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 반대로 코에 살이 없어 가만히 있어도 콧구멍이 훤히 보이거나 웃을 때 코가 당겨 보이는 경우에는 콧볼확장술로 짧은 콧볼을 확장시켜 빈약한 콧볼을 채워주는 수술을 진행한다.

코끝 조각은 콧볼이 넓지 않은데 복코처럼 보이는 코에게 적합한 수술법이다. 코끝이 유난히 크거나 넓적한 경우로 우람한 인상과 둔해 보이는 남성적 이미지를 풍길 수 있다. 이런 경우 뭉툭한 코끝을 코의 높이와 콧볼의 넓이에 잘 어울리도록 다듬어 날렵한 콧대를 완성시켜 준다.

병원 관계자는 “코뼈가 성장하는 중에 코성형으로 자극을 줄 경우 코뼈의 성장을 더디게 하거나 모양이 변형될 가능성이 있어 성장이 끝난 19세 이후에 수술 받기를 권장한다”고 조언했다.(도움말 = 아이디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