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크리넥스, 신제품 개발로 국내 화장지 시장 선도

크리넥스는 유한킴벌리가 만드는 화장지 브랜드다. 이 제품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3년 연속 화장지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1970년대부터 대중적인 화장실용 화장지를 국내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디지인 변화를 통해 국내 화장지 시장을 이끌어 오면서 우리나라 위생문화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공통된 지적이다. 국내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더 부드럽고 다양한 엠보싱과 무늬가 적용된 제품들을 출시됐다. 비데 사용이 확대되는 등 생활 문화의 변화 속에서 ‘비데 3겹 화장지’도 만들어냈다.

유한킴벌리는 지속적인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더블엠보싱 공법을 적용한 ‘크리넥스 데코앤소프트’은 그 결과물이라는 설명이다. 크리넥스 데코앤소프트는 부드러운 감촉과 흡수성은 물론 젖은 상태에서의 강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게 특징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을 계속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