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주)은화, 친환경 고급 항균페인트 쟈스민락 출시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각 가정마다 집 단장이 한창이다. 그 중 실내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페인트 칠하기는 집 단장의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새집증후군과 각종 유해성분으로부터 자유로운 친환경 페인트는 이미 대세가 되었다. 이에 30여년 전부터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주)은화(대표 김익표, www.eunwha.com)는 친환경 페인트를 개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이 회사에서는 지난해 친환경페인트 ‘e-좋은 바이오 페인트 쟈스민’을 개발, 출시했다. 고급 친환경페인트에 항균 효능까지 배가된 획기적인 제품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e-좋은 바이오 페인트 쟈스민’은 페인트 특유의 냄새가 없고, 중금속,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을 원천적으로 제거했다.

또,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발생해 활발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촉진에도 도움을 주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e-좋은 바이오 페인트 쟈스민’에서 나오는 음이온은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아이들의 공부방, 학교 및 학원의 내부공간에 사용함으로써 학습능률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친환경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으로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 페인트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가정주부, 학생들까지 누구나 손쉽게 어떤 곳에서든지 쉽게 칠을 할 수 있다. 기존의 다른 페인트는 바르는 재질에 따라 다른 종류의 페인트를 사용해야 하는 반면, ‘e-좋은 바이오 페인트 쟈스민’은 시멘트, 석고보드, 철재, 목재, 가구, 벽지 등 다양한 소재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친환경 페인트로 선정돼 환경인증마크를 받았으며, 친환경 건축자재인증 최우수등급 도료로서, 정부조달물자에 친환경 항균도료로 등록돼 있다.

김익표 대표는 “원천기술의 지속적인 개발로 고가의 수입 페인트를 대체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친환경 페인트 업계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