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총선 투표 독려 캠페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내달 11일 열리는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의 투표를 독려하는 캠페인 '투표약속', '우리들의 총선'과 함께 총선 정보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투표 약속' 캠페인은 투표 지역을 선택한 뒤 '약속' 버튼만 누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지도를 통해 지역구별 투표약속 횟수를 확인 할 수 있다. 다음은 선거 당일에는 투표에 참여한 사진을 올리는 '투표 인증샷'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우리들의 총선'은 유권자들이 바라는 총선에 대한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와 연동돼 진행한다. 특히 유권자가 작성한 총선 희망 메시지와 이미지는 하나의 그림으로 볼 수 있다.

이번 선거 관련 검색 서비스로는 △선거일정, 방법 등 기본 정보 △선거구ㆍ정당별 '후보자' △지역별 투표소 위치 검색△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선거구 순위를 보여주는 'SNS격전지' 등이 제공된다.

다음은 "한 번의 검색으로 후보자들의 출마이력, 국회의정활동, SNS 정보 등 입체적인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같은 선거구에 출마하는 후보자 이름 사이에 'vs'를 넣어 검색하면 후보자들의 정보를 손쉽게 비교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