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러브콘서트·아름人 도서관…사회공헌 1위 카드

GBCI 글로벌브랜드 1위

신용카드 부문 -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국내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러브 시리즈’로 대표되는 브랜드 마케팅과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고객 소비성향에 맞게 구성된 다양한 카드 상품 포트폴리오와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사랑을 받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차별화된 문화,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부분의 문화예술 공연이 수도권에 치중돼 있는 가운데 신한카드는 ‘소수가 아닌 모든 고객을 위한 문화체험’을 실천하기 위해 2009년부터 전국투어 콘서트인 ‘신한카드 러브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또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홀, 명동예술극장, 남산 N서울타워, LG아트센터, 부산 씨네드쉐프 씨네까페 등의 장소에 신한카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존을 구성했다.

신한카드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자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름人 도서관’ 사업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전국 230여곳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낙후된 시설을 개선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쾌적한 학습공간을 구축하는 ‘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 지원 사업을 들 수 있다. 아름人 도서관은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에게 양질의 도서를 제공하고 교육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저소득 가정 아동의 문화 및 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실천하는 ‘고객봉사단’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신한카드는 기부전용사이트 ‘아름인(www.arumin.co.kr)’과 기부전용 카드 ‘아름다운 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엔 지적 발달 장애인들의 국제 스포츠 대회인 2013년 평창 스페셜 올림픽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따뜻한 금융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