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센터 우수콜센터 1위 선정 '올레!'
입력
수정
KT는 '올레 모바일상품 고객센터'가 201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이동통신분야'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요기업 및 공공기관의 콜센터 등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지수화 한 것이다. 통화연결,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능력, 종료태도 등 다섯 가지로 나눠 전반적인 과정을 평가한다. KT 고객센터는 고객맞이와 상담태도, 신속한 응대와 고객중심의 업무처리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전문상담사 3400명이 하루 평균 16만 여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에선 단말기 상품에 대한 안내와 가입 및 변경, 유무선 통합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고객의 세분화된 문의는'스마트 전문상담'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24시간 상담서비스와 외국인고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상담,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상담 등도 제공된다.
구현모 KT 개인Sales&CS 본부장은 "고객상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온 결과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최상의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 및 품질관리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소정 인턴기자 sojung1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