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롯데자산개발 '서울숲 IT 캐슬', 오피스 수준 시설 갖춘 지식산업센터
입력
수정
이달 유망 분양
성수동의 랜드마크 예고…테헤란밸리 수요 흡수 기대
롯데자산개발이 서울 성수동 서울숲 인근에 도심 프라임급 오피스 수준의 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서울숲 IT 캐슬’을 분양한다.
서울숲 IT캐슬은 지상 16층 규모의 건물에 193개 실로 구성됐으며 세련된 외관과 입지조건으로 성수동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교통과 입지가 뛰어난 점은 서울숲 IT캐슬의 가장 큰 장점이다. 대로변에 위치해 차량 접근이 용이하며 강남까지 차량을 통해 5분에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 도심 역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2호선 뚝섬역 이용이 편리하고 2012년 말 개통예정인 분당선 서울숲역(가칭)에서 강남이 불과 한 정거장 거리다. 강남 테헤란밸리의 입주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 환경의 쾌적함 역시 서울숲IT캐슬의 자랑이다. 기존 지식산업센터들은 빌딩숲이나 아파트형공장 단지 안에 위치해 조망권 없이 답답한 게 일반적이다. 서울숲IT캐슬은 성수동의 대로변 코너에 건립돼 한강, 서울숲, 중랑천, 아차산 등을 파노라마식으로 조망할 수있다.
중량천 변에 위치한 서울숲 IT캐슬은 중랑천의 자연환경 속에서 레포츠를 즐기기 편리하다. 서울의 센트럴파크인 서울숲공원이 인접해 아파트도 부러워할 만한 최고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기존 지식산업센터들을 한 차원 뛰어넘는 설계로도 주목받고 있다. 컬러 복층유리, 알미늄 복합판넬 마감 등의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며 옥상층 하늘공원과 1층 공개공지, 고품격 로비공간, 각층 휴게실 및 2층 IT파크 등 품격높은 휴게공간을 조성했다. 각 실엔 1.5m 발코니 시공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고 가변형 설계로 공간의 실용성을 더했다. 이처럼 아파트형 공장이 기존의 ‘굴뚝’ 이미지를 벗고 세련된 첨단 지식산업센터로 진화하자 오피스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아파트형 공장은 통상 단순한 외관과 소박한 내부 인테리어가 특징이지만 요즘엔 고급화, 최첨단 설계, 뛰어난 외관 등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고급 오피스처럼 인테리어를 꾸민 공장도 생겨나고 있다. 각종 세제 혜택 등 기존 아파트형 공장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좀 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보니 수요자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롯데자산개발은 서울숲IT캐슬이 사업주는 물론 근로자의 자부심을 높여줄 최고의 업무공간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롯데자산개발 관계자는 “단순한 외관과 소박한 인테리어 위주였던 기존 지식산업센터와는 차원이 다르다”며 “최첨단 설계와 뛰어난 외관, 조망권 등으로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뚝섬역 1번 출구에 마련돼 있으며 이달 중순 분양 예정이다. 홈페이지(www.lotteitcastle.co.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02)498-0600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