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선호도 높은 ‘창원 상남 꿈에그린’ 6월 분양
입력
수정
◈ 한화건설, ‘창원 상남 꿈에그린’ 6월 분양
- 창원의 황금입지 성산구 상남동에 위치… 134가구 일반분양 ‘희소성’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이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상남2구역을 재건축한 ‘창원 상남 꿈에그린’을 6월 중 분양할 계획이다. 창원시 성산구의 경우 선호도가 높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2011년부터 입주물량이 거의 없어 전세난이 심하고 매매가가 꾸준히 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창원 상남 꿈에그린은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끌어 왔다.
창원 상남 꿈에그린은 창원의 강남이라 불리는 성산구내 상남동 65번지 일대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 및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상남의 핵심 학군 수혜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6층 아파트 9개동으로, 총 812가구 중 134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72㎡ 86가구(일반분양 0가구) 84㎡A 286가구(일반분양 11가구), 84B㎡ 252가구(일반분양 56가구), 101㎡ 88가구(일반분양 5가구), 124㎡ 100가구(일반분양 62가구)로 구성됐다.
창원시내를 관통하는 메인 도로인 창원대로와 인접하고 있으며 자동차로 5분 거리 안에서 창원의 주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시내 중심에 들어서는 재건축 아파트라 주변 버스정류소에서 창원시내 곳곳을 갈 수 있는 대중교통망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 동마산IC를 통해 고속도로 접근이 편리하며 창원종합버스터미널과 KTX 경전선 창원중앙역 이용이 용이해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최근 불모산터널(창원제2터널) 개통으로 김해시 및 장유신도시 일대 접근성도 높아졌다.
또한 상남 학군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교육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외동초등학교가 있고 창원남중, 창원남고 등 명문학교가 창원 상남 꿈에그린에서 불과 200~300m안에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그밖에도 창원상남중, 웅남중, 중앙여고, 신월고 등이 인근에 포진해 있으며 상남동의 우수한 학원 및 사설 교육기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주변환경도 뛰어나다. 토월천과 접해있고 가음정공원 산책로, 중앙체육공원 등 이 가까워 녹지, 수변공간을 동시에 향유할 수 있으며 특히 토월천은 하천 정비사업을 통해 친환경 생태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 대동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산재병원, 한마음 병원 등 의료시설, 성산아트홀, 시립도서관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한화건설은 ‘꿈에그린’ 브랜드에 어울리도록 창원 상남 꿈에그린을 지역 랜드마크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조경면적 47%를 확보한 친환경 단지로 단지내 순환 산책로와 친환경 테마 생태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빗물저장 시스템을 도입하고 아파트 옥상부에 녹지공간을 조성해 공동관리비 절감 특화아파트로 거듭난다.
전체 동 1층을 필로티로 설계하여 단지 개방감을 높이고 바람길을 고려했다. 일반분양하는 전 주택을 4Bay 구조로 설계했으며 전용면적 대비 42%~47%에 달하는 발코니 면적을 제공, 발코니 확장효과를 극대화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총 1,222대 주차가 가능해 세대당 약 1.5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2012 독일 iF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차별화된 주차장 그래픽 디자인 ‘에코메신저(Eco Messenger)’가 도입되며 무인택배시스템이 설치된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창원의 황금입지인 성산구 상남동에 위치하며 교통, 학군, 자연환경, 브랜드 4박자가 갖춰져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며 “창원에서 ‘한화 꿈에그린’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창원 중앙체육공원 및 창원호텔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일정에 맞춰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2014년 9월 예정이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난장판 된 우크라이나 국회…격렬한 드잡이 생생영상
ㆍ[TV] 세계속 화제-짐바브웨 조각공원에 작품 600여개 전시
ㆍ`믿을 사람 없다더니 생리혈을…` 못믿을 가정부
ㆍ날씬해진 김선아, 쇄골미인 퀸!
ㆍ모델 라라스톤 `세계가 인정한 바디라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