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KYK김영귀환원수, 물과학으로 인류건강증진 공헌

나무의 생명은 뿌리…인체의 뿌리인 장부터 좋게 하라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건강한 삶의 핵심은 물에 있다’는 신념으로 30여년간 인체에 이로운 물을 연구해온 기업이 있어 주목된다. KYK 김영귀환원수(대표 김영귀. www.kykok.com/)는 건강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성장해 온 알칼리환원수기 제조 회사다.‘웰빙’이 삶의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은 오늘날, 면역력증가 및 질병예방을 위한 알칼리환원수는 건강의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0여년 물과학 연구의 결실로 김대표는 독일 등 국제발명대회에서 금메달 7관왕이 되었으며 국가산업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아 발명철탑 산업훈장을 대통령으로부터 수훈했다. 대한민국 신기술으뜸상을 2년 연속 수상은 물론 관련 특허 130여건과 NRTL, CE, FCC 등을 비롯한 각종 해외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과 품질, 신뢰성 등의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KOTRA인증도 획득해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영귀환원수는 식약청으로부터 소화불량, 장내이상발효, 만성설사, 위산과다 등 4대 위장증상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허가를 받았는데 일반 물과는 달리 환원력 에너지와 이온화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물맛이 부드럽고 좋다고 알려졌다.

최근엔 냉온정수기의 저수통과 물을 출수하는 콕크에 세균번식으로 인한 질병유발과 같은 비위생적이고 고질적인 문제를 완벽히 해소한 혁신적인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어 소비자들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체의 뿌리는 장이며, 장이 건강해야 비로소 건강에 가까워집니다”고 진심을 담아 말하는 김 대표는 청소년 발명 및 인재양성, 장학금지급, 아프리카 병원설립 기금 기부 등 사회 공헌활동도 활발하다. 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선정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6월 중순에는 자연과학을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 건강과 아름다움, 행복과 자신감회복을 기치로 ‘힐링카페’를 열 예정이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