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 쉽게 읽는 '노하우' 배워볼까

한경 '경제기사로 리딩하라' 출간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경제신문을 어떻게 하면 쉽게 읽을 수 있을까.’ ‘경제기사를 취업 면접 승진 재테크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런 문제를 고민하는 독자들을 위해 한국경제신문이 경제기사를 쉽게 읽고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 《경제기사로 리딩하라》를 3일 출간했다.이 책에는 각 분야의 프로들이 경제신문을 쉽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그들만의 노하우를 귀띔해주는 인터뷰와 대학 신입생, 취업 준비생, 직장인, 주부 등 경제신문 독자들의 성향에 따라 경제신문을 소화하고 활용하는 방법이 소개돼 있다. 또 한국경제신문을 바탕으로 경제신문의 지면 특징을 집중 소개하고, 경제기사를 읽는 독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경제 키워드와 이슈를 ‘50대 포인트’로 해설해준다.

특히 이 책은 한경 기사 샘플을 다양한 그래픽으로 적극 활용하고, 읽는 재미를 배가시켜 줄 ‘인조이 팁(Enjoy Tip)’과 경제용어 풀이를 많이 넣어 고교생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경제 현장을 발로 뛰며 기사를 쓰는 한경 편집국의 200여명 베테랑 기자들이 직접 집필에 참여해 생동감 있는 사례와 깊이 있는 해설도 담았다. 김경태 한경BP 사장은 “이제 막 경제공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북이 될 뿐 아니라 ‘경제기사를 읽으며(Read) 자신의 인생과 비즈니스, 사회를 리드(Lead)하려는’ 이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신문, 192쪽, 1만2000원)

차병석 기자 chab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