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 입은 아파트, 현대산업개발 대구 월배 I PARK 7월 분양 예정
입력
수정
◈ 디자인을 입은 아파트, 현대산업개발 대구 월배 I PARK 7월 분양 예정
-세계적인 건축거장 ‘벤 판 베르켈’과 조경 디자이너 ‘로드베이크 발리옹’이 만들어내는 신개념 공간
-섬유, 색동 보자기 등 패션 관련 아이템을 설계에 반영한 디자인 특화 아파트
현대산업개발(대표 박창민)은 오는 7월 중 대구광역시 달서구 유천동 월배지구 1블록에서 「대구 월배 아이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대구 월배 아이파크」는 총 1,29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하 2층~지상 30층 총 13개동 공급면적 기준 82A㎡ (전용면적 59A㎡, 구 24A형) 327가구, 82B㎡ (전용면적 59B㎡, 구 24B형) 27가구, 115A㎡ (전용면적 84A㎡, 구 35A형) 304가구, 114B㎡ (전용면적 84B㎡, 구 34B형) 142가구, 114C㎡ (전용면적 84C㎡, 구 34C형) 442가구, 161㎡ (전용면적 119㎡, 구 48형) 54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를 전체 가구수의 69%로 구성하는 등 실수요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주택형으로 전체 세대의 96%를 구성했으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총 6개 타입으로 주택형을 다양화했다.
「대구 월배 아이파크」는 예술작품 못지않은 독특한 디자인과 자연 친화적인 조경이 어우러지는 친환경 디자인 특화단지다. 현대산업개발이 앞서 수원에서 선보인 99만㎡ 도시개발 프로젝트 「수원 아이파크 시티」를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인 유엔스튜디오의 벤 판 베르켈(Ben van Berkel)과 조경설계사인 로드베이크 발리옹(Lodewijk Baljon)이 참여해 완성한 「대구 월배 아이파크」의 차별화된 디자인은 단지의 가치와 더불어 세계적인 건축가의 작품 안에서 거주한다는 자부심까지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적 건축그룹 유엔스튜디오를 설립한 현대 건축의 거장으로, 독일의 벤츠 뮤지엄, 국내의 압구정갤러리아,천안 갤러리아 백화점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벤 판 베르켈은 「대구 월배 아이파크」를 설계하며 국내 섬유산업의 중심이자 한국의 밀라노를 꿈꾸는 대구시의 특징을 디자인 요소로 발전시켰다. 특히, 패션 소재로 널리 쓰이는 패브릭(Fabric, 섬유)의 조직을 형상화한 입면 요소들이 섬유조직처럼 얽혀서 아파트의 층과 층을 나누고 각 세대를 구분하도록 디자인해 세련된 도시경관을 자아낸다. 또한 각 동 현관은 우리나라 전통 소재인 색동 보자기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각 동마다 차별화된 특징을 갖게 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서 테마에 따라 조경과 시설물, 색채계획 등이 차별화된 ‘아일랜드’라는 신개념의 조경을 적용한 바 있는 네덜란드의 조경 디자이너 로드베이크 발리옹은 「대구 월배 아이파크」에서도 독특한 개성이 두드러지는 조경계획을 선보인다. 리플렉션 플라자(reflection plaza)와 액티브 플라자(active plaza)로 각각 이름 지어진 두 곳의 정원을 중심으로 배치되는 각 동들 사이사이는 패브릭 패턴의 포장, 대나무 진입로 등 이국적 조경요소들이 적용되며, 풍성한 녹지공간 및 다양한 조경시설도 함께 꾸며진다. 잔디밭과 선큰휴게공간이 조성되는 리플렉션 플라자와 어린이놀이터와 바닥분수가 설치되는 액티브 플라자는 러닝트랙으로 연결되며, 러닝트랙을 둘러싼 피톤치드숲은 건강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대구 월배 아이파크」는 조경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차량이 정문을 통과한 후 지하주차장으로 바로 진입하도록 설계했으며, 데크 계획을 통해 차량공간과 보행 및 거주공간을 구분해 단지 안전성 및 쾌적성을 높였다.
평면설계에 있어서도 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된 평면이 적용됐다. 세부적으로 전용면적 59㎡는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방 3개, 욕실 2개로 설계했으며, 소형 주택형에서는 보기 드물게 안방 파우더룸과 욕실도 별도로 설치된다. 방-방-거실-안방이 전면부에 나란히 배치되는 4베이 구조를 채택해 환기와 통풍은 물론, 채광도 유리하다. 3가지 주택형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84㎡는 모두 방 3개와 욕실 2개로 구성된다. 84A㎡는 거실과 주방을 나란히 배치해 보다 넓게 가족 공동생활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84B㎡와 84C㎡는 4베이 구조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119㎡는 방 4개와 욕실 2개로 구성됐으며,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계약시 입주고객의 선택에 따라 방의 개수를 선택할 수 있다.
「대구 월배 아이파크」가 들어설 대구광역시 달서구 유천동 월배지구는 성서산업단지와 차로 10~15분 거리에 입지하며, 인근 달성군에 위치한 달성산업단지와 함께 대구국가과학산업단지, 대구테크노폴리스 등의 개발사업도 진행되고 있는 직주근접(職住近接)형 주거단지다. 특히, 대구시 전체 산업시설의 46%를 차지하고 있는 성서산업단지의 경우 총 2,700여개 업체에 5만 6,000여 명이 종사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약 60%가 달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큼 향후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대구 월배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성동 월성네거리 인근에 위치하며, 7월 초 오픈 예정이다. 입주예정은 2014년 12월이다.
○ 분양 개요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英 한 여성, 5살 딸 11개월 아들 질식사 시켜…충격
ㆍ숲속에서 애정행각 정치인… 동물 감시카메라에 포착
ㆍ[TV] 세계속 화제-中 첫 여성 우주인 탑승한 `선저우 9호`
ㆍ애프터스쿨 나나 뒤태 공개, 군살 없는 매혹적인 라인 `눈이 즐거워~`
ㆍ`나는 베이글녀다` 전효성, 日 열도를 홀리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